캐릭터 소개
레이 : 주인공. 로이드(할아버지)로부터 도착한 소포를 손에 넣은 것으로부터,
인류의 운명을 건 대사건에 말려 들어간다.
스칼렛 : 오하라 재단 회장의 손녀. 변덕으로 멋대로인 성격.
로이드 : 레이의 할아버지. 오랜 세월 의 꿈인 스팀볼의 연구개발을 하지만, 아들 에디와
애니메이션의 양 분야에서 실적을 쌓은 이 분야의 전문가인 모모세는 미국인 스태프들과의 정보 교환으로 지금까지의 음향 효과와는 전혀 다른 새로운「사운드 에디팅」이라는 개념을 도입하였다. 「사운드 에디팅」이라는 것은 영화에 나오는 사운드의 세계를 만들어 내기 위하여 0에서부터 사운드
3D 디지털 애니메이션 기법은 컴퓨터의 탄생과 함께 시작된 첨단 기술적 제작기법이다. 물론 애니메이션 제작의 전체 역사를 통틀어도 100여년 남짓에 불과하지만 물론 기원전의 알타미라 동굴벽화부터 이야기하자면 역사는 기원전 1만500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여기서는 애니메이션이 오늘날과
Ⅰ. 일본의 조선산업
일본의 근대 조선산업은 메이지 시기부터 출발하여 제1차 세계대전을 계기로 급속히 성장하였고, 1918년에는 1천 톤(G/T)이상 건조실적 189척 51만 8천 톤으로 영국과 미국에 이어서 세계 제3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이후 1922년의 워싱턴 군축회의를 계기로 심각한 불황에 빠져들었다
애니메이션산업은 2007년 기준 총 매출액이 3,111억원(전년대비 7.8%)으로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전체 문화산업 매출(58조원)에서 애니메이션은 0.6%로 출판37%(21조원), 방송 18%(10조원), 광고 16%(9조원)에 비해 매우 저조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1000억 달러 규모의 세계 애
1. 자기 소개서란 무엇인가 자기소개서는 자신의 인생을 서술한 ‘자서전’이 아니라 읽는 사람으로 하여금 경력을 한 눈에 보여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자기보고서’이다. 자기가 자신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로써 왜 자신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설득하는 글이어야 한다. 관습적인 고정관념에서
애니메이션도 충분히 크게 성장 할 수 있는 힘과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국내 애니메이션 시장 환경이 매우 약해서 아직까지는 발휘를 못 하는 것을 뼈저리 느꼈다.
정부가 만화, 애니메이션 산업이 세계로 뻗어나가 모두가 볼 수 있도록 제도를 마련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중략)
보이’(우주소년 아톰의 해외이름)는 일본 아니메가 전 세계적으로 퍼지는 선구자적인 역할을 했다. ‘아스트로 보이’가 미국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요인들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① 개인적으로나 사회적으로 중요한 테마를 다루었다.
‘아스트로 보이’의 주 타깃이 시청자층인 아이들은
애니메이션도 급속한 발전을 이루게 되었다. 단순히 오락적인 기능을 위해 발행되기 시작했던 만화는 오늘날에는 가장 대중적인 시각 매체 중 하나가 되었다. 한때 만화는 William Hogarth(1697~1764), 도미에 같은 화가들의 영향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역으로 화가들이 만화의 영향을 받고 있다. 20세기의 몇몇
애니메이션을 정의 내리고 있는데, 그들은 애니메이션을 움직임이라는 잔상(illusion)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화면들을 연속적으로 빠르게 변화시키는 것이라고 언급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은 정지화상(static graphic)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독특한 두 가지의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